태국 고객응대 서비스 (태국 CS)

작성자
globalinsight
작성일
2022-10-31 14:48
조회
528

코로나 팬데믹 시기에 동남아시아 온라인 쇼핑몰 시장이
점점 더 커지고 성장세에 있습니다.

쇼피와 라자다 등 동남아시아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기업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점차적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불과 5년 전만해도 한국에서 태국으로 제품을 소싱해서
고객들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는데
해외판매자들을 위해 별도 계정을 만들어 해외시장 판매를
적극 지원하는 형세입니다.

그래서 쇼피와 라자다 해외계정을 만들어 판매를 준비하는 분들이
꽤 계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지난주에 사무실로 한국기업 담당자 한 분이 전화를 주셨습니다.
지금 쇼피에 제품을 올리고 있는데 거의 마무리 단계이고
고객응대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하시더군요.

쇼피에서도 직원들이 고객응대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들었는데
그 서비스가 고객입장에서 그리 만족스럽지 않은거 같습니다.

태국 특유의 문화가 있습니다.
어려운 태국어로 고객응대를 해야하고
고객 한명 한명을 실시간으로 응대하는 것은 정말 어렵고 힘듭니다.

언어적인 장벽도 있고 문화적인 이질감도 있어
태국 사람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책임감을 가지고 잘응대해야 합니다.

태국 직원이 고객응대를 하더라도 고객과의 이슈를 잘정리하여
한국 담당자에게 보고해야 하는 과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런 어려움을 잘알고 있기에 한국인 직원이 직접 고객응대를 하거나
중간에 태국 직원의 고객응대 내용을 전달받아
한국 고객에게 잘전달하고 문제를 직접 해결합니다.

태국 고객응대 서비스의 핵심은
고객응대 직원이 정말 성실하게 고객응대를 해야하고
만일 고객응대 상의 문제가 발생했다면 한국 직원이
책임감을 가지고 문제를 처리하거나 직접 처리가 힘들 경우
한국고객에게 보고하여 협의 후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성실하게 고객의 요구사항을 듣고
한국 고객과 의사소통 하는 것입니다.

* 태국 고객응대 서비스(태국 CS) 문의 & 상담:글로벌인사이트 해외사업팀 02-462-5025